일상다반사

다날 결제 출처 확인 방법

옥여사 2021. 10. 15. 23:13

며칠 전 핸드폰으로 신한카드로 3,900원이 다날에서 결제가 되었다고 알림이 왔다.


결제된 시간은 오전 9시 40분 즈음, 나는 이 시간에 회사에서 일을 하는 중이었고, 결제된 신한카드는 내 지갑 안에 있었다.
나는 순간 뭐지..?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도무지 무슨 결제인지를 모르겠다.

여기저기 수소문해 봤고, 다날 홈페이지에 가면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했다.
[고객지원] 메뉴에 [결제내역조회]를 누르면, 본인 인증을 하고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결제된 당일에 확인을 해서인지 내역이 조회가 되질 않았고,
다른 방법으로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는 것.
바로 다날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고, 통화가 연결되면 ARS 안내가 나온다.
안내대로 따라 하다 보면 결제된 곳이 어디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필요한 내용이 있는데,
1. 결제 승인번호(영수증에 있음) ex) 20567830
2. 결제된 날짜  ex) 20211015
이렇게 2가지 정보를 메모해 놓고 고객센터에 전화하길 바란다.

결국, 카드가 결제된 곳은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월 정액요금으로 확인되었다. ㅠㅠ
이건 내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 핸드폰에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연결해 준 것이었는데,
그새 잊어버리고 있었던 터라.. 기억을 하지 못한 나의 탓이다. ㅠ.ㅠ

어쨌든 이 일 때문에 다날 결제 출처가 어디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공유한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다날 고객센터: 1566-3355
다날 홈페이지: https://www.danalpay.com/main/main.aspx

 

다날 결제서비스

 

www.danalpay.com